본문 바로가기

IT/엑셀

엑셀 취소선 및 단축키 30초 완성! [※필독]


 안녕하세요 책깃아웃입니다 :)(Checkitout.co.kr)  오늘은 엑셀 취소선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취소선이라고 하면 밑줄과는 다르게 글자의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선을 말합니다. (밑줄 vs 취소선

 

 하지만, 밑줄과는 다르게 취소선은 쉽게 발견이 되지 않기 때문에 종종 찾는데 많은 시간을 낭비하곤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이러한 엑셀 취소선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1) 엑셀 취소선 단축키


 엑셀 취소선을 가장 쉽게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단축키를 사용하는 법입니다. 원하는 문장을 선택하고 CTRL + 5를 누르면 놀랍게도 바로 엑셀 취소선 이 그려집니다. 하지만, 매번 단축키가 생각나는 것은 아니죠. 바로 이런 상황을 위해 다른 방법 또한 아래에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2) 셀 서식을 이용하여 엑셀 취소선 넣기


 이번에도 엑셀 취소선 넣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도와줄 예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엑셀 취소선 예제


 셀 서식은 CTRL + 1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혹시라도 외우지 못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샐 서식을 클릭해줍니다. 


△엑셀 취소선을 위한 방법 - 셀 서식 클릭



이후에는 아래와 같은 창에서 글꼴 텝을 누르고 취소선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취소선이 적용된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엑셀 취소선이 적용된 모습




지금까지 엑셀 취소선 및 단축키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려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1. 엑셀 중복값 제거하는 꿀팁!


2. 엑셀창 두개 띄우는 TIP 15초면 해결!


3. 엑셀 개발도구탭 추가하기 빠른 해결! 2010, 2007


4. 엑셀 셀 숨기기 1분 완성!


5. Vlookup 함수 30초 완성













11. SUMIF함수 사용법 30초 완성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