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자의 일상다반사

[생활 TIP] 롯데상품권 엘포인트로 전환하기


 롯데상품권을 선물받으신 경우에 보통 고민에 빠지기 쉽상입니다. 롯데상품권은 롯데계열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60%이상의 금액을 사용해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요즘 신용카드의 혜택이 워낙 좋기 때문에 같은 가격의 상품이더라도 롯데상품권이 아니라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더 크게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여간 난감한게 아닙니다. 바로 이럴때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물론, 롯데카드가 하나라도 있다는 전제하에 엘포인트 전환이 의미가 있겠습니다만, 생각보다 엘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린카를 예약할때도 사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 등 롯데 계열사에서는 엘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과거에는 유니클로에서도 사용이 가능했었죠, 인터넷몰인 롯데닷컴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엘포인트로 전환한 이후에 다른 롯데카드로 결제를 해서 할인 혜택을 받으면서도, 엘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롯데상품권을 우편으로 보내기


우선, 엘포인트 사이트에서 전환신청을 해야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들어가 롯데상품권을 클릭한 후 전환 신청을 합니다. 



엘포인트 전환하러 가기





그 이후 아래의 설명과 같이 롯데상품권을 우편으로 발송합니다. 









2. 직접 롯데백화점 카드센터에 방문하기


 두번째 방법은 직접 롯데백화점 카드센터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우편으로 보내는 것은 시간이 오래걸리기도 하고, 분실의 위험이나 우편료 등 추가로 지불해야되는 금액도 있기 때문에 저는 직접 카드센터에 방문하여 엘포인트로 전환을 했습니다.



(위에 있는 롯데백화점 카드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오후에 방문하였지만 대기가 거의 없었고, 실제로 전환하는 시간도 매우 짧았습니다. 체감상 5분안에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전환을 할 때, 따로 손해보는 금액이 없기 때문에 롯데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