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일반

인터넷 속도 확인 방법 간단 버젼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여타 사이트의 경우 가입을 해야하거나 프로그램 등을 설치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많았는데요, 이 웹사이트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웹사이트는 바로 'Speedof.Me'라는 외국 사이트입니다. 


1.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인터넷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열어줍니다. 


https://speedof.me/m/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중앙에 있는 START TEST버튼만 누르면 바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게 됩니다. 별도로 다운을 받거나 회원가입하는 절차가 없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컴퓨터에 따라 다르지만 약 30초 ~ 1분정도가 소요됩니다. 




스타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속도를 확인하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3. 인터넷 속도를 확인하는 것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중앙에 있는 Download speed가 말 그대로 다운속도를 의미하며, Upload speed는 업로드를 하는 속도를 말합니다. Latency는 지연 속도(핑)을 의미하죠.




지금까지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렷는데요, 큰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