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일반

크롬 시크릿모드 간단 설정법 30초 완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 싴릣모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다보면 검색한 기록이나 쿠키, 웹사이트 등의 기록이 남는 데요, 자신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때는 상관이 없지만 가족이 모두 이용하는 컴퓨터를 사용할 때나,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자신이 검색한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크롬 시크릿 모드를 사용것이 좋습니다. 











1.스크릿 모드 설정 방법: 기본


 이 방법이 제가 쓰는 가장 손쉬운 방법인데요, 크롬에서 오른쪽 위에 프로필사진 옆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신 이후, 아래의 화면처럼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하시면 스크릿 창을 킬 수 있습니다. 쉽죠?



△크롬 시크릿모드 설정 방법




△크롬 시크릿창을 켰을 때 나오는 화면






2. 스크릿 모드 설정 방법: 작업표시줄


 이 방법은 작업표시줄에서 바로 킬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모니터 오른쪽에 작업표시줄을 나뒀기 때문에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아래에 작업표시줄을 두기 때문에 약간은 모양이 다를 수 있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크롬의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새 창, 새 시크릿 창을 고를 수 가 있는데 여기에서 새 시크릿 창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3. 스크릿 모드 설정 방법: 단축키


 이 방법은 시크릿 창을 자주 쓰시는 분에게 유용한 방법입니다. 바로 단축키를 사용 하는 것인데요


  윈도우 : Ctrl + Shift + N

  Mac : Command + Shift + N


위의 단축키를 이용하면 매우 손쉽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시크릿모드 간단 설정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에게도 상당히 유용한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올린 동영상을 자신의 계정으로 검색을 하면 보다 상단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분석을 하기 어려운데, 시크릿창을 이용할 경우 좀 더 객관적인 자기 동영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혹시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