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일반

엑셀 PDF저장 방법 30초 완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파일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사실 엑셀보다는 워드에서 더 많이 활용되는 방법이지만, 그 방법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이번을 계기로 익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시작해볼까요? 








엑셀 PDF저장방법


(1) 우선, 저장을 원하시는 시트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왼쪽 가장 위에 있는 파일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엑셀 PDF저장을 위한 예제




(2) 클릭을 해주신 이후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이후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파일 형식을 클릭한 이후 PDF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한 후에 저장을 해주시면 PDF파일이 완성이 됩니다. 참 쉽죠?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워드 문서를 PDF로 저장할 때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몇가지 주의하실 사항이 있어 첨언드립니다 


시트를 따로 중복하여 선택하지 않으면 선택되어 있는 시트만 PDF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따라서, 한 번에 여러 개의 시트를 동시에 PDF파일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SHIFT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시트를 모두 선택하신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데이터가 빈 페이지가 있을 경우, PDF로 변환할 때 해당 페이지까지 같이 변환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DF로 저장하기 전 불필요한 시트는 정리해주는 것이 필수적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PDF 저장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