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시선끌기)

베놈 알아보기 [베놈 예고편 첨부]

안녕하세요, 책깃아웃입니다.[Checkitout.co.kr]  


오늘은 스파이더맨 최고의 적, 베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984년에 첫 등장한 마블코믹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주요 빌런 중 하나입니다. 검은 스파이더맨의 모습에 심비오트 특유의 괴물과 같은 모습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입니다. 














1. 개요


  베놈은 기본적으로 '심비오트'에 의해 만들어진 빌런입니다. 스파이더맨에게서 떨어져나간 심비오트가 에디 브록과 결합이 되어 탄생하게 되는데요, 스파이더맨에게서 떨어져나간 심비오트이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의 능력을 다수 쓸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베놈이 탄생하기 전 스파이더맨의 몸에 기생



 아울러, 베놈 심비오트는 숙주들을 중독에 가깝게 자신에게 집착하게 하며, 심비오트 자신의 욕망을 계속 숙주에게 투영해 자신이 원하는 대로 그들을 움직이려고 합니다. 

이는 영화 스파이더맨3에서도 나타나는데, 주인공인 피터 파커는 심비오트 때문에 성격이 난폭하게 변합니다. 


 심비오트가 무엇인지 더 알고 싶으시다면 오른쪽을 클릭해 주세요 ☞  [심비오트 더 알아보기]







△베놈






2. 베놈의 능력


베놈의 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파이더맨 이상의 신체 능력을 보유. 다만 민첩성이나 반응 속도는 스파이더맨보다 상대적으로 떨어짐. 일반적으로 몸체의 근육이 커지면 힘 또한 비례하여 커짐

2. 거미줄 생성 능력. 다만, 스파이더맨과 달리 손등에서 거미줄이 생성됨. 스파이더맨 이상으로 거미줄을 쏠 수 있으나,과용하면 심비오트의 능력이 약해짐. 

3. 호흡 없이 행동 가능.

4.  스파이더맨의 '스파이더 센스'를 무력화할 수 있음.

5. 형태를 변경하는 능력으로 타인으로 변장할 수 있고 주변 환경과 동화되어 숨을 수 있음.

6. 촉수를 생성할 수 있음. 또다른 심비오트인 카니지보다는 촉수 생성 능력이 떨어짐.

7. 스파이더 센스를 증폭시켜 스파이더맨의 능력을 일시적으로 약화시킬 수 있음.






3. 영화에서의 모습



(1) 스파이더맨3


 베놈이 영화속에서 처음 등장한 것은 스파이더맨3부터입니다. 영화 스파이더맨3에서 심비오트는 우주에서 날아온 정체 불명의 생명체로서 처음 피터 파커에게 발견될 때 그의 몸을 덮어 스파이더맨의 복장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이후에는 피터 파커와 완벽한 융합을 시도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피터도 심비오트가 자신에게 강력한 능력을 선사하는 것을 깨닫고 심비오트를 유용하게 활용했으나 이후에 심비오트가 강한 능력을 줌과 동시에 사용자의 성격을 포악하게 바꾸며, 그 정신을 지배해 버린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심비오트가 피터파커를 덮치는 장면



 피터 파커는 심비오트의 위험성을 깨달은 이후 교회 종탑 위에서 억지로 심비오트를 벗겨내어 심비오트로부터 해방됩니다. 하지만, 이 심비오트가 이전에 스파이더맨에게 증오심을 가지고 있던 에디 브록을 덮치게 되면서 스파이더맨의 최대적수 '베놈'이 탁생하게 됩니다.







2) 베놈


 올 가을 개봉예정인 영화 『베놈』은 현재 트레일러만 공개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자세한 줄거리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고편 등 각종 자료를 종합해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임을 추정해볼 수 있겠습니다. 


 영화 베놈에서도 심비오트는 우주에서 추락한 외계 생명체입니다. 다만, 스파이더맨3와 다른 점은 라이프 파운데이션이라 불리는 회사에서 이 생명체를 보관하며 인간과 심비오트를 융합시키는 실험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실험에 반감을 가지게된 한 여성 연구원이 주인공 에디 브록을 찾아가 폭로를 하게 되는데요, 에디 브록이 이 회사를 취재하던 중 심비오트에 습격을 받으며 베놈으로 변하게 됩니다. 


△영화 베놈 중의 한 장면







△영화 베놈의 예고편


 지금까지 베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혹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