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시선끌기)

심비오트 완벽 해부!! (스파이더맨, 베놈)



안녕하세요, 책깃아웃입니다! 오늘은 심비오트(Symbiote)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심비오트는 마블코믹스에서 특히 스파이더맨과 관련이 깊은 외계 생명체로서 숙주와 공생을 합니다. 심비오트(Symbiote)의 뜻이 '공생자'인것과 관련이 깊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심비오트와 관련된 이미지(베놈, 카니지 등)




1. 심비오트의 특징


 심비오트는 숙주의 신체능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켜주지만 동시에 호전성과 폭력성을 높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최종단계엔 숙주를 먹어치워버리는 생명체입니다.  


 한편, 심비오트들은 숙주의 능력을 복제해서 쓸 수 있습니다.  첫 숙주인 스파이더맨에 최적화되었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게 특징이죠.  하지만, 강력한 만큼 약점 또한 존재하는데요, 진동, 전기 등에 허무하게 녹아버리는 약점이 있습니다. 




△ 블랙 스파이더맨 - 심비오트와 결합한 스파이더맨의 모습







2. 영화속에서의 심비오트


(1) 스파이더맨3


 심비오트가 영화속에서 처음 등장한 것은 스파이더맨3부터입니다. 영화 스파이더맨3에서 심비오트는 우주에서 날아온 정체 불명의 생명체로서 처음 피터 파커에게 발견될 때 그의 몸을 덮어 스파이더맨의 복장으로 활용되었습니다. 나중에는 그와 완전한 융합을 시도하게 되는데요,  피터도 심비오트가 자신에게 강력한 능력을 선사하는 것을 알고 그를 유용하게 활용했으나 후에 심비오트는 강한 능력을 줌과 동시에 사용자의 성격을 포악하게 바꾸며, 그 정신을 지배해 버린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심비오트가 피터파커를 덮치는 장면



 심비오트의 위험성을 깨달은 피터 파커는 교회 종탑 위에서 억지로 심비오트를 벗겨내어 심비오트로부터 해방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전에 스파이더맨에게 증오심을 가지고 있던 에디 브록을 이 심비오트가 덮치게 되면서 스파이더맨의 최대적수 '베놈'이 탁생하게 됩니다


△심비오트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사투하는 피터 파커






(2) 베놈


 가을에 개봉예정인 영화 베놈은 현재 트레일러만 공개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자세한 줄거리를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예고편 등 각종 자료를 종합해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임을 추정해볼 수 잇겠습니다. 영화 베놈에서도 심비오트는 우주에서 추락한 외계 생명체입니다. 다만, 라이프 파운데이션이라 불리는 회사에서 이 생명체를 보관하며 인간과 심비오트를 융합시키는 실험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실험에 반감을 가지게된 한 여성 연구원이 에디 브록을 찾아가 폭로를 하게 되는데요, 에디 브록이 이 회사를 취재하던 중 심비오트에 습격을 받으며 베놈으로 변해가게 됩니다. 




△영화 베놈중의 한 장면, 대표적인 심비오트



 지금까지 심비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혹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