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 정보

참훌루오로메토론 점안액



 안녕하세요 책깃아웃입니다! 오늘은 참훌루오로메토론 점안액 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약은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어 처음으로 처방받았던 약입니다. 

※약과 관련된 내용은 전문성을 요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아래의 포스트는 참고만 해주시고, 보다 자세한 용법과 처방과 관련해서는 전문가인 의사 및 약사와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참훌루오로메로톤 점안액의 모습



  


성상 및 용례


 백색 또는 유백색의 현탁액으로써 흔든 후에 1일에 4회정도 점안하라고 처방을 받았습니다. 관련 설명서에 따르면 1회 1-2방울정도를 1일 2-4회 점안하도록 되어있고,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하라는 지침이 있습니다. 




효능 효과


  전안부및 외안부의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안검염, 결막염, 각막염, 공막염, 홍채염, 포도막염, 수술 후 염증, 상공막염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장기적으로 사용할 경우 시신경 손상에 따라서 시력저하 및 시야결손을 동반하는 녹내장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안압상승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안압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 사용을 할 경우 종종 후낭하 백내장 등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의사의 진단없이 충혈된 눈에 해당 약을 투약할 경우  실명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또한, 10일 이상 장기투여할 경우는 정기적인 안압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한편, 염증이나 통증이 48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고 콘택트렌즈 착용자는 이 약 투여전 렌즈를 제거하고 최소한 투여 30분 이후에 재착용한다. 


 지금까지 참훌루오로메토론 점안액 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관련해서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