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 정보

오큐호마핀 점안액[동공확대]



 안녕하세요 책깃아웃입니다! 오늘은 오큐호마핀 점안액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이 약 또한 포도막염을 진단받게 되어 처음으로 알게 된 약입니다. 

※약과 관련된 내용은 전문성을 요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아래의 포스트는 참고만 해주시고, 보다 자세한 용법과 처방과 관련해서는 전문가인 의사 및 약사와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오큐호마핀 점안액의 모습



  


성상 및 용례


 투명한 액체로서 1일 1-2방울 1회 점안하는 약입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증감을 할 수 있는데, 저의 경우에는 하루에 총 5번을 3시간 간격으로 점안 하라는 지침을 받았습니다. 




효능 효과


 산동 및 조절마비가 오큐호마핀 점안액의 주요 효과이며, 진단을 위해서 사용되기도 하며, 치료를 위해서도 사용이 되곤 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오큐호마핀 점안액을 점안하게 될 경우 동공이 계속 확대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눈부심을 겪게 되고, 가까운 사물이 잘 안보이게 됩니다. 이에 따라 밝은 조명을 조심해야하며, 운전 또는 위험한 작업을 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아이에게 점안을 할 경우 점안 후에 반드시 보호자와 소아의 손을 씻어야 합니다. 또한, 오큐호마핀 또한 임부 및 수유부의 경우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투여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한편, 이 약을 과도하게 투여를 할 경우 전신흡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 헛소리, 초조함, 혼수상태까지 이르는 정신착란증세를 보일 수 도 있다고 하니 정량을 투약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퀴노비드 점안액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관련해서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