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Tip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 [심화편] -2차 승인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 [심화편] -2차 승인 노하우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초적인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이 아닌 2차 승인을 위한 노하우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2~3년전에 작성된 승인 후기를 보면 보통 20~30개의 글만 포스팅을 해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데 문제가 없다는 글이 있지만, 날이 갈수록 통과하는게 어려워져 지금은 20~30개의 글로는 승인을 받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우선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에 대해 설명을하고 이후에는 개인적으로 어떤 방법을 통해 애드센스 가입에 성공헀는지 말씀드릴까 합니다. [1~7번이 중요]




1. 포스팅의 수는 최소 50개 이상 

-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위해서는 우선 포스팅한 글의 수가 많아야 합니다.  네이버 등을 통해 검색해보면 보통 30~40개 정도의 글을 올리고 승인을 얻었다는 사람들도 꽤나 많지만, 제가 볼때는 최소 5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한 이후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글자수는 1,000자 이상 

 - 애드센스 가입 승인을 위해서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글자수가 많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최소 1,000자 정도의 글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외국 사이트에서 확인 했을 때는 2,000자 이상의 글을 올리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3,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있으면 안되고, 2~3개의 카테고리 설정

-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없게끔 하고 적은 카테고리로 진행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4. 반응형 스킨을 사용

- 반응형 스킨을 사용헀을 때 사이트 검토에 대한 회신이 빠르게 온다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 상태 이후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하여 빠르게 답이 온다는 의견들이 있기 때문에 스킨을 설정해주실때는 반응형으로 설정하여 통과하는게 좋겠습니다. 



5. 검색툴 최대한 활용(SEO)

- 단순히 글을 많이쓰는 것 뿐만 아니라 구글에서 검색을 할 때 잘 나오게끔 설정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의견입니다. 

-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을 하고 애널리틱스 등에 가입을 하여 구글에서 보다 쉽게 블로그를 판단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 적당한 트레픽의 필요성

- 하루에 50명 이상 정도의 트레픽이 발생하고 어느정도 꾸준히 있는 것이 좋다는 의견입니다. 

- 매일 하나의 글을 포스팅 할 필요는 없으며 하루에 여러개의 포스팅을 해도 됩니다. 

- 다만 지나치게 몰아서 작성을 하게 되면 어뷰징을 한 것으로 판단될 수 있기 때문에 30분 ~1시간의 텀을 두고 글을 작성하거나 예약 발행을 설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 완벽한 문장으로 작성하며, 끝날 때 . 표를 찍어 준다. 



8. 사진의 개수는 너무 많은 것은 지양

- 사진의 개수가 너무 많은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지만, 무조건 사진 없이 글만 작성해야 승인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적당량의 사진이 있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고, 다만 글자수, 포스팅 수가 중요하기 때문에 조절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9. 어느정도 일관된 주제

- 카테고리별로 어느정도 일관된 주제로 글이 작성되었을 때 보다 빠르게 승인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위의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하여 일반적인 내용들이며, 특히 1~7번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아래는 주의사항 및 저의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주의사항> 


1. 지나치게 자주 승인을 신청하지 말 것

- 사이트 검토를 신청하였으나 승인을 받지 못할 경우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받게되는 메일입니다.  콘텐츠 불충분으로 나오는데, 이런 상황에서 곧바로 신청을 여러번 하게 되면 이른바 


'무한대기' 라는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무한 대기란 위와 처음 승인을 신청할 때는 하루도 안되어 승인에 실패했다는 메일이 오지만, 어느 순간부터 3일이 지나도 메일이 오지 않고 사이트 검토중이라는 창만 떠잇는 상황입니다. 저 또한 이 현상으로 고생을 했고, 어떤 분들의 경우에는 7~8개월 후가 되어서야 검토중이라는 문구가 사라졌다는 분도 있습니다. 


따라서 떨어졌을때 바로 신청하기 보다는 컨텐츠를 보강한 이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다음에 신청을 하는 것이 리스크가 적은 방법이겠습니다. 




2. 두 개의 계정으로 동시에 신청하지 말 것


- 하나의 계정이 위와 같이 무한대기 상태에 빠져있을 때, 이를 타개하고자 다른 계정을 만들어 신청하기도 하는데, 이 방법 또한 해결책이 되지 못합니다. 오히려 더 꼬이게 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분들이 이러한 상황에 빠지면 구글 애드센스를 탈퇴하고 재가입을 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구글 계정 자체를 탈퇴해야하는 상황이 오게 되어 상당히 귀찮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Gwang`s tip>



1. 무한대기상황일 때 해결방법


- 애드센스와 관련하여 가장 화가나고 짜증이 나는 부분은 무한대기 상황에 빠지는 것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승인 거절된 이후 너무 빠르게, 자주 승인 신청을 하게 되면 사이트 검토가 무기한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일 때는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일을 보내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입니다 



구글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저 또한 이 방법을 통해서 무한대기 상태 -> 승인 상태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무한대기 상태에서 벗어나려고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탈퇴하기도 하고 구글 계정 자체를 탈퇴하기도 하였지만 이 방법들이 어느정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체를 탈퇴하기가 어려운 상황도 있는데, 설정탭이 비활성화되면 구글 애드센스 자체를 탈퇴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구글애드센스도 탈퇴할 수 없고 무한대기 상태가 오래 지속된다면 위 주소로 메일을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내실때는 여권 등 신분증을 캡쳐하여 송부하면 되겠습니다. 



2. 글쓰는 것이 너무 귀찮을 때?


- 고등학교 때 수행평가 혹은 대학교 때 작성하신 레포트 등을 복사하여 붙여넣는 것 또한 큰 도움이 됩니다. 문장 자체를 손 볼필요가 없으며, 다른 곳에서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시리즈]


구글 애드센스 가입방법 [기초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