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Tip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 [기초편]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참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나름의 이유가 있어 블로그를 운영하겠지만, 


이 중 상당수의 사람들은 블로그 운영이 돈이 되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이 때, 돈을 벌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애드센스 가입사이트



위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가입을 하면 됩니다. 








이후의 가입 방법은 비교적 단순하기 때문에 다루지 않고 본격적으로 중요한 내용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 가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애드센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는 코드가 제시가 됩니다. 해당 내역을 복사 한 후 티스토리의 HTML 에서 <head> 태그와 </head>  태그 사이에 코드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붙여넣기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일반적으로 위와 같은 절차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듯이 애드센스를 가입하여 2차승인을 받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작년에 2달정도 노력을 하다가 지쳐서 그만두었다가 새해 들어 한달간 열심히 포스팅을 하여 겨우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이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가입과 관련하여 어떻게 하면 2차 승인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떠한 어려움이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