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엑셀

엑셀 셀 숨기기 1분 완성!

엑셀을 사용하시다보면 특정 열을 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숫자는 지우면 안되지만 화면에 표시되는건 싫을 때 종종 사용하곤 하죠. 오늘은 엑셀에서 셀을 숨기는 방법과 숨긴 셀을 다시 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셀 숨기기 1분 완성!









1. 숨기고 싶은 셀을 선택합니다. 우선, 아래 파일에서는 G열이 눈에 띕니다. 왠지 모르게 숨기고 싶어지는 셀이죠. (제품 인증에 실패한 부분은 조용히 넘어가도록 합시다)




2. G열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바로 '숨기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엑셀 셀을 숨길 수 있습니다. 한편, 숨기기 취소를 누르게 되면 숨겨진 셀을 다시 보이게 할 수 있는 것이죠.









3. 셀을 숨기게 되면 아래와 같이 F와 H는 있지만 G열은 없는 상황이 됩니다. 엑셀 셀 숨기기를 통해 깔끔해진 파일을 볼 수 있는 것이죠. 





4. 이번에는 셀 숨기기를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일단, 셀숨기기와 같은 방식으로 하면 된다는 것은 깨달으셨을겁니다. 다만, 셀이 숨겨져 있는데 어떻게 그 셀을 찾아 숨기기를 취소할 수 있는가(!!!?) 이 부분이 문제가 될 겁니다. 이럴땐 바로 F와 H를 동시에 블럭지정을 하고 오른쪽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즉, 숨긴 열이 포함되게끔 영역을 넓게 잡는 것입니다. 




5. 이렇게 숨기기 취소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처음 화면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셀 숨기기와 관련하여 간단하게 설명드렸습니다 : )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1. 엑셀 중복값 제거하는 꿀팁!

2. 엑셀창 두개 띄우는 TIP 15초면 해결!

3. 엑셀 개발도구탭 추가하기 빠른 해결! 2010,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