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자의 일상다반사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후기(입장료, 라운지 메뉴 가격)


 롯데월드타워는 한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서 국내 최고 높이인 123층, 555m입니다. 또한, 세계에서는 5위에 해당하는 높은 건물입니다. 롯데월드타워에는 남산타워 혹은 63빌딩과 같이 꼭대기 층에 전망대가 있는데요, '서울스카이'라고 불립니다. 


 오늘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인 서울스카이에 대해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낮에 본 풍경 및 야경까지 담은 풍경 등의 사진을 각종 정보와 함께 포스팅 하였습니다. 롯데 월드타워 전망대인 서울 스카이로 한 번 떠나보실까요?








△ 롯데월드타워의 모습 - 벚꽃축제 당시 석촌호수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1.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개요


 롯데월드타워는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123층, 555m의 건물입니다. 이 중 서울스카이와 관련된 층은 아래 그림과 같이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구성층 설명


 월드타워 전망대인 서울스카이는 123층 한 층만 전망대가 아닙니다. 117층부터 123층까지가 전망대로 그 안에서는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및 계단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각 층에서는 다른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실경우 모든 층을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출입을 하실 때는 롯데 월드 타워 지하1층을 통해 입장하시면 됩니다. 월드타워 1층으로 들어가시더라도, 그 안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셔야 합니다. 그 이후 표지판을 따라 전망대로 가시면 됩니다. 에비뉴엘 등과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잠실역, 에비뉴엘 혹은 롯데월드몰에서도 직접적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2.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영업 시간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의 영업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티켓 예 방법(구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3.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관련 사진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의 경우 지하1층에서 표를 끊고 입장을 하시면 됩니다. 곧바로 엘레베이터를 타게 되는 것은 아니며, 지하2층으로 내려간 후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게 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러 가기까지의 길이 예쁘게 꾸며져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서울스카이 고속엘리베이터를 타러 가는 본 풍경



△서울스카이 고속엘리베이터 타기 직전 모습





 고속엘리베이터를 타게 되면 1분정도 되지 않아 117층에 도달합니다. 바로 123층으로 가는 것은 아니며 117층에서 시작해서 123층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123층에는 간단하게 식사를 하거나 커피, 맥주등을 먹을 수 있는 장소인데, 주문을 따로 하지 않으시면 이용하시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122층까지 둘러보시는 것은 추가 과금이 없기 때문에 충분히 감상을 하실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내려본 모습


 서울스카이에서 내려본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전망대이기 때문에 미세먼지나 안개등이 없는 좋은 날에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워낙 높은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아파트들이 성냥갑처럼 보이네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내려본 롯데월드


 간단한 팁이라면, 방문하실 때 6~7시 정도에 맞춰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주경과 야경을 모두 보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낙조를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인데, 해가 지는 것을 보며 잠깐동안 감상에 빠질 수 있는 것도 낭만을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내려본 캐슬골드 - 캐슬골드의 윗부분이 생각보다 멋있어서 놀랐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 올라가시면 이렇게 아찔한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전망대에 아래가 보이는 통유리에 올라가서 찍은 사진인데요, 생각보다도 많이 아찔합니다. 남쪽에 하나, 북쪽에 하나 총 2개가 있으니 한번씩 둘러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한편, 120층에서는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처음에 지하1,2층에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117층 이상으로 올라가서도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QR코드 이용) 이 사진을 120층에서 인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싼 사진이 12,000원이지만, 그 이후 추가를 하면 한 장당 5,000원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품질이 좋고 빠르게 인화되기 때문에 기념품으로 챙겨갈만 한 것 같습니다. (심지어 다운로드 기능도 제공해서 파일 형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본 낙조


 일몰시간이 언제인지를 파악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이 되다 보니 생각보다 해가 느리게 져서 애매한 시간에 가게 되면 해가 지는 것을 볼때까지 생각보다 오랜시간을 기다려야합니다. 


△ 해질무렵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본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123층의 모습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123층라운지 가격표


 위 사진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123층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다른 층들과 다르게 120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높은데 위치해있기 때문에 음식들이 가격이 꽤 비쌉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은 분들이 자리에 계셨습니다. 123층에서는 음료나 음식을 따로 주문하지 않으면 주변 풍경을 둘러보기가 어렵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야경


 위 사진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의 야경입니다. 아무래도 밤이 되었을 때 찍은 사진이다보니 깔끔하게 찍히지는 않았습니다. 야경의 경우 한강쪽을 바라보는 풍경이 일품이지만, 의외로 그 반대편 즉, 방이먹자골목, 남한산성쪽의 풍경도 매우 멋있습니다. 큰 길을따라 불이 켜지는 모습은 마치 바르셀로나의 Avinguda Diagonal를 바라보는 듯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비록,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롯데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현장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주변에 롯데를 다니는 임직원이 있다면 다양한 할인헤택을 누릴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