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일반

searchindexer.exe 중지시키는 방법 (30초 해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어느샌가 컴퓨터가 부쩍 느려지게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럴땐 여러가지 리소스를 잡아먹는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끄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이 중 하나가 searchindexer.exe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searchindexer.exe 를 중지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earchindexer.exe 란 탐색기에서 파일을 보다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earchindexer.exe 는 검색을 하는데는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검색을 하지 않을 때에도 작동을 하며 CPU를 점유하기 때문에, 컴퓨터의 속도를 위해 종종 정지를 하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1. 일시적으로 중지하는 방법




(1) CTRL + ALT + DELETE 를 동시에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킵니다. 이후, 세부 정보 탭을 눌러 searchindexer.exe 를 찾습니다. 




△작업관리자에서 searchindexer.exe 를 찾는 방법



(2)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서비스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3) WSearch를 찾은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중지를 누릅니다.











2. 영구적으로 중지하는 방법


(1) 위 방법과 같은 방식으로 Wsearh를 클릭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누르는데, 다만 이번에는 서비스 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이후 Windows Search를 클릭한 후 속성버튼을 눌러줍니다.




(3)  마지막으로 사용 안함 버튼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완료가 됩니다.




 지금까지 searchindexer.exe 중지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