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 후기/맛집

[솔직리뷰] 오금동 맛집 버드나무집

 오늘은 오금동 맛집인 버드나무 식당에 대해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버드나무집은 오금동에 있는 식당으로 생긴지 20년이 넘은 음식점입니다. 숯불구이, 소갈비, 돼지갈비, 갈매기살 등 고기를 파는 음식점입니다. 버스, 지하철 등으로는 조금 접근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지만, 현재까지 수많은 손님들이 방문하는 것을 보면 상당히 경쟁력이 있음을 알 수 있겠습니다. 보통은 자동차를 가지고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과거에는 버드나무가 여러 그루 있어서 버드나무집에 걸맞는 곳이구나 싶었는데 주차장 확보를 위해서인지 현재는 한 그루 정도 남아있어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운 감도 있습니다. 






△오금동 맛집 버드나무집 전경




 버드나무 식당은 보통 젊은 커플들이 오기보다는 가족단위의 손님이 많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인지 입구에는 아래와 같이 오락기가 비치되어있는데, 무료이기 때문에 웨이팅을 하면서 혹은 식후에 어린아이들이 놀기에 좋습니다. 




△ 내부에 있는 오락기 모습



  내부는 아래의 사진과 같은 모습입니다. 2층으로도 올라갈 수 있고, 1층도 규모가 상당한 편이죠. 셀프로 반찬을 가져갈 수 있는 곳이 있는데, 다양한 밑반찬 및 식혜, 호박죽, 오곡죽, 된장국, 아이스크림 등을 무제한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식혜와 아이스크림인데요, 식혜의 경우 식사 전, 후 입가심하기에 좋고 아이스크림의 경우 식사가 끝난 후에 간단히 먹기에 좋습니다. 







△ 내부 모습


  메뉴에 대해 말씀드리면, 아래처럼 보통 고기메뉴가 주를 이루고 있고, 식사 메뉴 또한 부가적으로 준비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돼지갈비가 매우 끌리는 하루였기 때문에 돼지갈비를 주문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냉면, 김치찌개등을 같이 주문했습니다. 




△오금동 맛집(버드나무집) 메뉴판 모습









△오금동 맛집(버드나무집) - 돼지갈비를 시킨 후의 모습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밑반찬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놀라운 점은 밑반찬이 모두 맛있었다는 점이죠. 보통 다른 음식점을 갔을 때는 밑반찬이 맛이 없는 경우도 허다하지만, 버드나무집의 경우에는 밑반찬이 상당히 맛있습니다.



△오금동 맛집(버드나무집) - 냉면 및 김치찌개 추가



 저 외에도 성인 남자 3명이 동행했기 때문에 냉면 및 김치찌개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김치찌개의 경우 8천원이기 때문에 주문하기 전에 조금은 망설였습니다만, 시키고 나니 양이나 질 면에서 두루 만족스러웠습니다.(안에 고기가 많더라구요) 


 또한, 고깃집에 냉면도 그닥 맛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버드나무집의 경우에는 냉면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총평


 오랜기간동안 살아남은 음식점답게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웨이팅도 조금 있었고, 북적북적거리기는 했지만 음식의 맛이 좋았고 특히 각종 밑반찬들의 맛도 훌륭했습니다. 가족끼리 외식을 하실 계획이시라면 오금동 맛집인 버드나무집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위치




<송파구 맛집 다른 글들>


1. 마천동 맛집 - 소문난 곱창


2. 거여동 맛집 - 하늘이네 장칼국수


3. 방이동 맛집 - 농부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