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시선끌기)

인피니티 스톤 완벽 해부!

 안녕하세요 책깃아웃입니다. 오늘은 인피니티 스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마블 영화를 보면서 어느 순간부터 조금씩 등장했던 인피니티 스톤들이 점점 그 존재감이 높아지는 상황인데요, 오늘은 각각의 인피니티 스톤에 대해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스포주의 - 영화를 통해 하나씩 알아가실 분들은 영화를 감상하신 후에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인피니티워 포함) 










개요


 창조 이전에 6개의 특이점이 존재했는데 대폭발 이후 그 잔재들이 덩어리로 응축되어 6가지 스톤의 형태로 존재하게 됩니다. 각각은 단지 돌이 아니라 다른 형태로 존재하게됩니다. 




1. 스페이스 스톤 (테서랙트)



- 시공간 이동능력


 스페이스 스톤은 시공간 이동능력을 가지고 있는 스톤입니다. 《캡틴 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저》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인피니티 스톤인데요, 테서랙트는 본래 프로스트 자이언트의 것으로 전쟁에서 이긴 아스가르드의 왕 오딘이 빼앗은 전리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후, 스페이스 스톤이 다시 등장하게 된 것은 《어벤져스》인데요, 영화에서 로키가 치타우리족을 이끌고 지구를 침공해왔을 때 사용되었던 인피니티 스톤이 바로 이 테스랙트 즉, 스페이스 스톤입니다. 로키는 이 영화에서 테서랙트로 포탈을 열어 치타우리족을 뉴욕으로 들여보내고, 이를 통해 뉴욕을 쑥대밭으로 만듭니다. 이런 치타우리족을 어벤져스가 물리치고 토르가 로키를 데리고 아스가르드로 가져가게 되죠. 




2. 마인드 스톤 (치타우리 셉터)


△치타우리 셉터를 들고 있는 우리의 로키


- 마음 조작 능력


 마인드 스톤은 기본적으로 마음을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스톤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가장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어벤져스 1》인데요, 작중에서 로키가 호크아이를 세뇌시킨 후 조장할 때 사용했던 인피니티 스톤이 바로 마인드 스톤입니다. 이후, 《어벤져스 2 :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자비스와 마인드 스톤의 힘이 합쳐져 비젼이라는 캐릭터가 탄성하게 되죠. 





3. 리얼리티 스톤 (에테르)





- 현실 조작 능력


 리얼리티 스톤은 현실을 조작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서도 리얼리티 스톤의 효과가 여러번 나타나죠. 에테르는 다른 인피니티 스톤과 달리 붉은 액체의 형상을 띠고 있습니다. 《토르 : 다크월드》에서 등장하는 인피니티 스톤입니다.



4. 파워스톤(오브)





- 천문학적인 파괴력


 파워스톤은 이름 그대로 엄청난 파괴력을 가지고 있는 인피니티 스톤입니다. 행성 하나를 파괴할 수 있는 힘으로 알려져 있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콜렉터의 설명에 따르면, 셀레스얼이라는 종족이 파워스톤을 이용해 한 문명을 완벽히 파괴했을 정도로 가공할만한 힘을 가졌습니다.





5. 타임스톤(아가모토의 눈)







- 시간 왜곡 능력


 타임스톤은 시간을 왜곡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인피니티 스톤입니다. 이 타임스톤은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에서 처음 등장하는데요, 타임스톤은 시간을 왜곡할 수 있어서 붕괴된 건물을 복구할 수 있으며, 심지어 죽은 생명을 다시 살려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라는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는 능력이기 때문에 그 위험성이 크다고 알려져있습니다.




6. 소울스톤 






- 빠른 회복 능력


 소울 스톤은 여러 의미로 베일에 쌓여있는 인피니티 스톤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는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에서 처음 등장하는 스톤이며, 작중에서는 해당 인피니티 스톤이 어떠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마블코믹스에서 등장하는 소울스톤은 상대방의 체력, 생명력을 빼앗아 자신의 체력을 채우는 능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Life drain) 영화에서는 소울스톤을 얻기 위해서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희생해야지만 소울 스톤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정리 그 첫번째!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보기 전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