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유튜브를 보다보면 어느순간부터 자기가 지금까지 봤던 영상과 비슷한 영상들이 추천리스트에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기능을 편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유튜브 검색기록을 지우고 처음의 상태로 돌아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혹은, 프라이버시 문제로 검색기록을 삭제하고 싶을 때도 있죠.)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PC버젼 및 모바일 버젼)









1. PC버젼



  PC버전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우선, 왼쪽에 있는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최근 본 동영상이 나오며 오른쪽에 빨간테투리를 친 것처럼 시청기록, 검색기록, 댓글, 커뮤니티 등이 나옵니다. 







△ 이 중 아래쪽에 위치한 '시청 기록 지우기'를 삭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되는데요, 시청 기록 지우기를 누르면 말끔하게 삭제되겠습니다. 










2. 모바일 버젼


 모바일로 유튜브를 보실 때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것은 조금 더 어려운데요, 차근차근 따라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와 같이 오른쪽 위에 있는 빨간 네모를 클릭합니다. 










△ 이후,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 다음에는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 탭을 눌러줍니다. 






△ 해당 탭을 누를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중 시청 기록 삭제 혹은 검색 기록 삭제버튼을 통해 기존의 정보를 지우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시청기록 일시중지 혹은 검색기록 일시중지 탭을 이용하여 검색기록을 잠깐동안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